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일반적이지 않는? 디즈니 + 구독 해지

by 화양_연화 2022. 2. 14.
300x250

오랜만에 포스터를 작성하네요. 썩 유쾌하지 않은 기분으로다가... ㅠ.ㅠ 

오늘은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디즈니 플러스 구독 해지에 관련된 정보를 좀 나눠볼까 합니다.

우선 모든 유료서비스가 그렇듯이 서비스 가입/구독은 손가락 몇 번 까딱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놨지요. 디즈니 플러스도 당연 예외가 아니죠. 아래 절차대로 차근차근 하면 아~주 쉽게 가입이 된답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입절차

문제는 해지에요 ! 한달만 볼 생각으고 1월 8일 가입을 하고 2월 7일 해지 일정을 맞춰 놓고 한달 동안만 보고 싶었던 프로그램을 알차게 보고 날짜에 맞춰 해지를 시도했어요. 여기서부터 다람쥐 쳇바퀴 돌듯 계속 같은 절차만 반복하다 결국 그 날 셀프 해지는 못했어요. 그러면 고객센터에 전화라도 해서 그 날 해결을 했어야 하는데 다른 일로 바쁘다가 일주일이 지난 오늘에서야 문득 생각이 나서 다시 셀프 해지를 시도해봤어요. 근데 역시 또! 똑같은 멘트만 나오고 도저히 찾아볼 수 없는 구독해지해지신청 문구 ! 네이버에 찾아봐도 디즈니 플러스 홈피에 있는 메뉴얼 문구를 복붙한 내용 뿐 도움이 안되더라구요. 일단 저처럼 이런 문구가 나오는 유저들이 있으면 참고가 되시라고 제가 맞닥드린 문제를 올려볼게요. 

(나의 문제 화면 )

디즈니 홈피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메뉴얼 대로 프로필에 계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보이는 화면은 아래 ↓

아니...다른 분들은 계정 누르면 "멤버십 해지" 나 "구독 취소" 같은 것이 뜬다는데 나는 왜 자꾸 이런 문구가 뜰까 ?

안드로이드폰/ 컴퓨터/ IP TV 세 곳에서 모두 시도해봤는데 계속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왜 나만 ??? 

***오늘 고객센터의 답변 *** ---디즈니 플러스를 "부가서비스"로 가입하여 구독하면 이렇게 표시된다고 !  완전히 이해는 되지  않지만 그렇다고 하니 일단 알겠다고 했음. 추후에 다시 자세히 확인해보기로 ! 

암튼 위의 지시에 따라 LG 유플러스 홈피로 이동 해서 절차대로 또 진행을 했죠.. 여기서 부터 짜증이 스멀스멀 ~

로그인 하고 "내 정보'로 들어가서 "부가서비스 조회"까지 들어가니 표시된 빨간색 부분에 "프리미엄 디즈니 +" 가 있더라구요. (현재는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한 후라 없어짐.)  여기까지 찾았으니 이젠 드디어 다 됐구나 "해지"문구만 찾으면 되겠구나라고 생각하며 눈이 빠지게 화면을 찾아봤지만 그 어디에도 없는 "해지"나 "구독 취소"문구 !  

아 놔 ! 인내심 바닥 !  핸드폰을 들고 101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지요. 그리하여 얻어 낸 답이 부가서비스로 디즈니를 이용할 경우 "멤버십 구독해지"가 안 보인다는것 ! 즉 위에 제 것 처럼 "LG 유플러스에서 관리"라고 표시된다는 것 !  

그럼 뭐야~ 고객센터만 통해서 해지 할 수 있다는건가 ? 이 질문을 안 한게 뒤늦게 아쉬움. 여튼 구독 해지 한다니 선불이라 해지 해도 이미 9,900원은 나가버리고 환불이 안된단다. 아니.... 구독해지 이렇게 어렵게 만들어놓고 그리고 난 안 볼거라 1개월 만기 후에 컨텐츠 본 것도 없는데 월 구독료가 나간다니 너무 어이가 없어서 구독 취소/환불 규정을 자세히 읽어봤다.  오호라~~~ 이런 내용이 있네... 

디즈니 홈페이지 취소/해지 관련 공지문

이건 소비자의 권리잖아...그래서 취소/환불 규정에  환불 규정이 있는데 왜 안되냐 그랬더니 "최초 가입일"이라 하신다. 아니... 어디에 최초 가입일  ??? "잠시만 기다려주세요"라는 멘트와 함께 약 5분이 지난 후 "구독해지" 해주신단다. 

여튼 해결은 되었지만 만약 이런 약관 같은 걸 자세히 보지 않고 "일할 계산 안됩니다. 한달 치 구독료 나가니까 한 달 보세요"라고 했으면 그대로 따를뻔 했다.

이 포스터를 남기는 이유는 처음부터 말씀드린것과 같이 메뉴얼대로 해지/취소 했을 때 일반적인 메뉴얼로 안 될 때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성하는것이다. 모든 일이 그렇듯이 메뉴얼대로 착착 일이 진행되면 이런 번거로움이 없었겠지.

아주 어이없는 결론 - 잘 안 될 때는 셀프로 하려고 하지 말고 고객센터에 전화하자 ! 

결론만 봤을 때는 참으로 허무한 포스팅인것 같다 . 하하  ! 

반응형

'*시시콜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전선 신주인수권 2탄  (0) 2022.02.23
대한전선 ! 널 어떡해야 하나 ? -1탄 feat 주식초보  (0) 2022.02.17
주말 등산  (0) 2021.08.14
에버랜드 첫 입성기  (0) 2021.06.12
남편의 첫 명품?지갑  (0) 2021.04.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