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니즈*

오늘이 중국어 한마디-"왜? 내가 안 반가워 ?"

by 화양_연화 2021. 12. 6.
300x250

오늘은 좀 포근한 날씨네요 ? 그나저나 코로나는 잡히지 않고 더 쎈 놈이 와서 여기저기 퍼진다니 걱정이 더 늘었네요. 북적이던 연말 분위기도 우중충한 분위기가 되었네요. 이런이런.... 

오늘의 한마디 알아가겠습니다. 잘 생겼다기보다는 뭔가 잘생긴거 같으면서 어딘가 조화롭지 못하지만 매력 넘치는 남주의 아주 간단한 대사 한마디 가져왔습니다. 

 

남주: 怎么了? 不欢迎我? [zěn me le? bù huān yíng wǒ?] ->왜? 내가 반갑지 않아?

여주: 欢迎!热烈欢迎 ! huān yíng! rè liè huān yíng!] ->환영해! 대단히(열렬히) 환영해 ! 

* 欢迎 [huān yíng] : 환영하다. (상황에 따라 반갑다의 뜻으로도 해석됨) 

영상 따라 쉐도잉하면서 아주 쉽지만 유용한 표현 내것으로 만들어봐요~~~

 

-《约定时间爱上你》중에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