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후기*

브리츠 사운드바 BZ-T3400

by 화양_연화 2018. 9. 27.
300x250

추석 명절 잘 보내셨나요?이 명절이 과연 모두에게 쉬는 시간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암튼...저에겐 고단한 시간이었어요.ㅠ.ㅠ

 

오늘은 사운드바에 관련된 정보 올려드릴까 합니다.

몇년전에 OLED 티비가 출시되는 시점에 사운드바를 사러 갔다가 최신 티비를 산 뼈아픈? 사건이 있었어요. 그땐 티비를 바꾸면 소리도 잘 들릴 줄 알았는데... 경기도 오산이었어요. 티비사운드는 티비 사운드 일 뿐 ... 하여, 몇년이 지난 올 해, 미스터 션샤인에 푹 빠진 내가, 이병현의 특유한 말소리가 잘 안 들려서 기꺼이 사운드바를 질렀다는... 그래서 울 집 사운드바의 별칭은 "션사운드바"에요. "미스터 션샤인"이하 "미션"...."미션 사운드바"...휴우~


 

사운드바가 한 물 갔는지 시중에 나가보니 삼성 매장 이나 LG 매장이니 디피된 제품이 별로 없더라구요. 문의를 하니 주문 구매하는 형식이라고...것도 고가의 제품으로다가... 하여, 직접 브랜드별로 인터넷 비교하기로 하다가..... 대충 검색해보니 역시 삼성이나 엘지는 가격대가 만만치 않아서 기존에 있던 브리츠 큐브형 블루투스 스피커가 나쁘지 않길래 브리츠로 집중 공략했지요.

후기를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광고성 후기가 너무 많아요. 그 중에서 직접 사용한 솔직한 후기를 찾아보는게 어렵쇼~~ ㅎㅎ 그래서 꾸준히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 후기 선별해서 참고해야 한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를 검색하니 어마어마하게 많은 모델들이 나오죠.

 

당연히 최신 모델이 더 좋겠지만 저는 가격을 중요시 하기때문에 일단 가격은 10만원미만으로 선택의 폭을 대폭 단축시켰지요. 역시나 가격을 다운하니 구형 모델로 같이 좁혀지더라구요. 며칠을 검색 비교 끝에 제가 고른 모델은 "BZ-T3400" .

2014년도 10월에 출시된 제품이어서 가격이 10만원 미만이었어요. 각종 쇼핑몰을 비교하다 제일 저렴한 옥션에서 쿠폰 사용하여 8만원 안되는 가격에 구매했어요.


 

사이즈: 62*806*60mm   

Input type : 블루투스, line in(RCA&3.5mm),Optical, MP3-Link 로 연결방법이 다양하고 리모컨이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많은 후기들을 보면 사운드가 드라마틱하지 않다는데 저는 너무 드라마틱한 사운드를 느꼈습니다.  TV사운드를 보려면 TV와 셋탑 음량이 둘 다 숫자 "10" 에 놓고 봐야 겨우 들렸는데 지금은 셋탑 사운드 "4" 놓고 봐도 엄청 잘 들려요. 살짝 아쉬운 점은

사운드바 음량과 셋탑음량만 먹히고 티비 음량은 먹히지 않는 다는것. 근데 보는데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또 하나 아쉬운 점은 정확히 연결했음에도 불구하고 자동 인식이 안되어 사운드바가 작동하지 않는 것입니다. 저도 거의 한시간을 고생고생하다가 TV에 있는 음향 출력을 바꿔줘야 한다는것을 알았다는요. (사진 참고)

 

55인치 앞에서 살짝 작아보임. *

 

*사운드바 위에 얇은 리모컨*

 

그리고 셋탑과 사운드 전원을 완전 차단하고 다시 켰을 때는 셋탑 음량이 "0"으로 줄여져 있다는것도 아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왜 그런지는 저도 아직 연구중에 있습니다.

이상, 저의 성공적인 사운드바 사용 후기였습니다. 도움이 되었음 좋겠어요.^^

 

***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각종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용한 어플-당근 !  (0) 2019.01.07
한참 늦은 직구이야기  (0) 2019.01.02
직구는 역시 - 직싸 (해외 배송대행업체)  (0) 2019.01.02
피지 얼굴 왁싱 팩  (0) 2018.10.02
화장품 정리의 달인  (0) 2018.09.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