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니즈*

오늘의 중국어 한마디-"당신 열 나는거 아니죠?"

by 화양_연화 2022. 12. 12.
300x250

추운 겨울 잘 지내고 있으신가요? 오랜만에 돌아온 오늘의 한마디입니다.

자주 업뎃 못한 이유를 구구절절 쓰려다가 그냥 심플하게 "게을러서 못 올렸어요."라는 결정을 지었어요. 어떤 한가지를 들쑥날쑥 않고 꾸준히 한다는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요즘 다시 한 번 깨닫고 있어요.

본론 바로 들어갑니다. 오늘의 한마디는 바로 이것입니다.

“你是不是发烧啦?” [nǐ shì bu shì fā shāo la ?]  

*发烧 : 열이 나다. 

진짜 열이 날 때도 쓸 수 있지만 평소에 안 하던 행동을 하던가 이상하게 보일 때 "너 어디 아픈거 아니지 ?" 라는 뉘앙스로 많이 쓰인답니다.

평소에 지나치게 남자답고 무뚝뚝한 경호원 겸 비서가 이런 약간은 애교섞인 말을 하니 한 층 더 귀여워보이네요. 

남주보다 더 매력덩어리 남자 조연배우입니다. 조만간 주연으로 뵐 날이 있겠죠 ?

하루의 마무리 시간이네요. 오늘 하루,특히 월요일 애 많이 쓰셨고,편안한 밤 보내세요 ~

저는 이만 총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