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니즈*

중국의 추석---중추절(中秋节)-2탄

by 화양_연화 2019. 9. 16.
300x250

大家中秋节过得好吗 ? 

즐거운 추석 보내셨나요 ? 누구에겐 즐겁고 누구에겐 바쁘고 또 누구에겐 매우 힘든 추석연휴가 지나갔네요.

힘들다고 스트레스 받는다고 고유명절이 없어지는것은 아니니 즐기는게 현명하겠지요 ? 

중국에서는 추석이라는 이름보다 중추절이라 더 많이 불리우는 사실, 중국어를 배우는 분들이라면 다 아시죠 ?

중추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 ? 

한국에서의 추석 대표음식은 송편이지요 .. 여러가지 소를 넣어 예쁘게 만든 송편은 저도 너무나 좋아한답니다. 

중국에서는 뭘 먹을까요 ? 바로바로 웨빙(月饼)---월병이라는 음식을 먹는데요. 한자를 보면 알겠지만 달 "월"에

떡,혹은 과자라는 "병"을 붙여 "달을 닮은 과자"라는 음식인데요... 이게 과자라 하기도 애매하고 떡이라 하기도 애매하죠.

영문이름은 "moon cake"인데..케잌만큼 촉촉하지는 않고... 맛깔스런 사진 몇장 투척합니다.

☞ 엄청 다양해진 중국의 월병들...

견과류, 검은 깨, 과육,팥, 녹두...등등 수십가지 맛의 월병이 있는데 이 중에 최애맛은 계란 노른자 월병~

저도 이번 추석을 맞아 제자들에게 작은 선물을 준비했어요. 작년에 계란 노른자를 구하지 못했는데 올해는 

구할 수 있어서 더없이 기뻤더랬죠.

계란 노른자 &견과류 맛 월병

지금은 추석 때  하는 전통 놀이가 많이 없어진것 같아요. 중국은 땅덩어리가 크고 민족이 많은만큼 다양한 민속놀이가 있는데요... 대표 놀이로는 달구경 ( 赏月),꽃등놀이(玩花灯), 불꽃놀이(放烟花)등등이 있지요.  중국의 폭죽과 불꽃놀이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하지요. 다음엔 중국의 멋진 폭죽영상을 올려보도록 하지요 .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 ^^

반응형

댓글